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HBM 관련주)

한미반도체

HBM 관련주 한미반도체는 1980년에 설립되어 반도체 생산 장비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해온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제조용 장비의 개발 및 출시부터 최첨단 자동화 장비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생산장비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EMI Shield 장비와 'VISION PLACEMENT' 장비는 세계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HBM 관련주, 테마주

 

한미반도체 (HBM 관련주)

1. 기업 개요

한미반도체

HBM 관련주 한미반도체의 주력 제품인 EMI Shield 장비와 'VISION PLACEMENT' 장비는 각각 스마트 장치, IoT, 자율주행 전기차, 저궤도 위성통신서비스, UAM, 그리고 6G 상용화 필수 공정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비들은 고도의 기술력과 품질을 요구하는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며, 한미반도체의 성장과 시장 지배력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2. 실적

한미반도체 실적

2023년 9월 기준, 한미반도체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83.4% 감소, 당기순이익은 91.1%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매출액 감소는 주로 파운드리 재고 조정이 지속되면서 OSAT 고객사들의 투자 축소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하지만 TC-Bonder의 수주 금액 증가는 향후 매출 성장 가능성을 시사하며, 고가 장비의 이익 기여도가 크기 때문에 장기적인 성장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3. 전망

한미반도체 차트

HBM 관련주 한미반도체는 향후 시장에서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TC-Bonder와 같은 고가 장비의 수주 증가는 내년도 매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세계적인 반도체 시장의 변화와 기술 발전에 발맞춰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결론

HBM 관련주 한미반도체는 장기적인 시장 전망이 긍정적인 기업입니다.

 

비록 단기적으로는 파운드리 재고 조정과 OSAT 고객사들의 투자 축소로 인한 매출 감소가 있었지만, 고가 장비인 TC-Bonder의 수주 증가와 같은 긍정적인 신호는 회사의 성장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한미반도체가 지속적인 혁신과 전략적 시장 대응을 통해 앞으로도 반도체 생산 장비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